가이드라이브, KB인베스트먼트에서 10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성공
가이드 매니지먼트 기반 투어 제작사 ‘가이드라이브’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가이드라이브는 지난 2019년 창립한 업력 3년차 스타트업이다.
가이드라이브는 지역별 우수 가이드와 분야별 전문 도슨트, 로컬 크리에이터를 엄선해 양질의 투어와 콘텐츠를 제작하는 여행 기획 전문 회사이며 기존 여행들과와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와 유사한 형태로 전세계 현지 전문가를 기반으로 투어를 만든다는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황 속에서 가이드라이브는 해외에서 국내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면 다수의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한 가이드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해외 라이브 랜선투어를 출시하여 업계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최다 투어 출시, 최다 참여객을 기록하며 비대면 여행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주목할 기업이다.
KB인베스트먼트 임원진 본부장은 “가이드라이브는 수준 높은 가이드가 중심인 여행상품을 통해 기존 여행사 중심의 여행 제작 구조에서 벗어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여 여행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가이드라이브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가이드라이브 김지형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고객의 여행 경험 혁신을 위하여 더 많은 시도를 더 빠르게 전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계속해서 지역별, 분야별 최고의 가이드들과 함께 국내외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깊은 경험의 투어를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가이드라이브의 투자 유치로 인해 앞으로 현대인들의 비대면 생활의 지루함을 해소해주는 역할로, 완전히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