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데모데이 “캠타비전” 유튜브 생중계로 공개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캠타비전 데모데이’가 1월 14일 금요일 오후 1시 반부터 4시 반까지 경희대학교 무용학부관에서 진행된다. 본 행사는 사업단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가 가능하다.
캠타비전 데모데이에서는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 육성한 9팀의 스타트업이 공개되며 참여 기업은 베브리웨얼, (주)파나큐라, 단풍고리, 키위스튜디오, (주)링크솔루텍, (주)움틀, 마인즈그라운드(주), (주)에드믹바이오 로 총 8개 기업이 Session 1,2로 나뉘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이벤터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역량과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캠퍼스 인근 지역 문제를 해결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2017년부터 단위형 사업을 3년간 수행해오며 2020년에 종합형 사업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서울 동북권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캠퍼스 내외부에 창업센터 2개소를 조성하여 예비창업 단계부터 성장단계까지 맞춤형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에 사업단, 대학,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로 지역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대학과 지역이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