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스타트업 ‘JUMP UP SCHOOL’ 창업사업화 역량 강화 교육 열린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KOVIA와 수원대학교, 수원 도시 재단이 주최하는 2021년 스타트업 JUMP UP School 창업 사업화 역량 강화 교육이 오는 29일에 진행된다.
2021년 스타트업 JUMP UP School 창업 사업화 역량 강화 교육은 경기지역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 사업 주관 기관을 연계하여 지역의 유망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를 조기 발굴하고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자 개설한 프로그램이다.
청년산업화 역량 강화 교육은 2021년 12월 29일 수요일, 13시부터 17시까지 네 시간 이어진다. 수강 방식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R&DB센터 1층 대 교육실 현장 수강과 온라인 원격 수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이지윤 대표의 ‘비즈니스모델 고도화’에서는 비즈니스모델의 필수 구성 요소, 시장성·기술성·사업성 관점에서의 창업 아이템, 발표 평가 자료 작성 및 피칭노하우에서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종훈 회장의 ‘사업 계획서 작성 요령’을 주제로 하는 강의는 창업 지원 사업 내용 및 자격 요건, 창업 지원 사업 계획서 목차별 작성 전략, 경쟁력 있는 사업 계획서 완성에 대해 다룬다. 교육 참여자와 창업 지원 사업 탈락자를 우대하여 전문가 멘토링도 이어진다.
교육의 주요 대상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 관련 종사자, 대학생, 재직자, 일반인 등이다. 예비창업자는 창업 이력이 없거나 사업자를 모두 폐업한 자가 대상이다. 초기 창업자는 2019년 4월 1일 이후 창업한 경기도 소재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대표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 비용은 정부 지원으로 무료이며, 신청 기간과 신청 방법은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