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과원, ‘인공지능·가상현실 기술 성과공유회’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주관하는 ‘2021 성과공유회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 행사가 오는 12월 16일부터 12월 17일까지 이틀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VR/AR, AI 실증과제에 대한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기술교류를 통한 협업 비즈니스 모델 창출기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첫 날은 ▲VR/AR, AI 기술 실증기업의 우수과제 성과공유와 IR 피칭,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팀장의 ▲‘메타버스 비긴즈’ 특별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오전 11시부터 개방되는 전시장에는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이라는 주제에 맞춰 경기도에서 지원한 13개 VR/AR 기업과 과기정통부가 지원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을 전담기관으로 지원하는 7개 AI 기업이 전시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온라인 참가자를 위한 전시체험부스 이원생중계도 진행된다.
2일차인 17일에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용찬 본부장의 ▲‘메타버스 시대 데이터 거버넌스’ 특별강연, ▲우수사례 및 시원사업 안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민옥기 본부장의 ▲‘인공지능 기술현황과 전망’ 특별강연 진행될 예정이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경기도내 VR/AR과 인공지능의 기술적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경기도의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기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21 성과공유회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과공유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