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U-CONNECT – 그린뉴딜에서 스타트업 IR 피칭 진행한다
신용보증기금에서 11월 30일 그린뉴딜 기업들과 함께 U-CONNECT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추천하는 그린뉴딜(수소활용, 저탄소) 기업들로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추천 기업 6개사는 그린뉴딜 기업이 IR피칭을 선보이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당 기업들에는 △ 그래핀을 활용한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용 그래핀 케이블 개발업체인 블랫체인, △ 차세대 X-선(탄소나노튜브 섬유 기반)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세상 기여를 목표로 하는 어썸레이(주), △ 친환경 원천 기술에 기반하여 페리튬이온 배터리 재활용 기업 (주)알디솔루션, △ RE100으로 시작해 전력 라스트마일까지 넷제로를 추구하는 이온어스(주), △ 전기차 충전기의 제조부터 설치, 유지보수까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토탈솔루션’ 개발업체인 한국전기차 솔루션(주)가 있다.
지난 G20 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나라의 탄소중립을 강화하고 개발도상국의 탄소중립까지 지원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낸 바가 있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U-CONNECT는 신용보증기금에서 진행하는 투자유치 플랫폼으로 유망한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매칭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오고 있다.
해당 행사는 신용보증기금 채널에서 진행하며 이벤터스에서 무료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