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이앤에스, XR 활용 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성과발표회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메디치이앤에스에서 ‘실감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실감형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메디치이앤에스에서 약 4개월 동안 140명 내외의 인재를 선발하여 XR기술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을 한 성과에 대해서 발표할 것으로 예정되어있다.
해당 행사의 프로젝트 성과 발표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및 립모션을 활용한 디지털 휴먼을 개발한 △ 넷스트림, 모바일 요리게임 “마이리틀셰프”를 IP 기반으로 개발된 VR 요리게임을 개발한 △ 클라프, 폐쇄된 동물원에 방치되어있는 동물을 구출하는 VR 체감형 콘텐츠를 개발한 △ 디캐릭, 엔지니어가되어 미래박물관을 탐험하면서 고쳐나가는 퍼즐형 미니게임을 개발한 △ 제이커브이엔티, “제론” IP를 활용해서 VR FPS게임을 개발한 △ 더팀엔터테인먼트 5개사가 참여하여 그동안의 프로젝트 성과물을 뽐낸다.
곧 다가올 신 콘텐츠 분야의 한 축에 자리잡을 것으로 보이는 XR기술을 활용한 해당 성과발표회는 XR시장에 뛰어드는 국내 개발업체 들에 자극을 줄 것으로 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행사는 12일 오늘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메디치교육센터에서 오프라인 및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고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