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한국세라믹기술원 첨단신소재인력양성과정 연수생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지원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정부출연기관인 한국세라믹기술에서 이공계 졸업생을 대상으로 첨단 신소재 인력양성과정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
전문 연수 14주 과정에서 화학/바이오, 전기/전자, 환경/에너지, 우주항공/섬유 소재, 건축 등 4차 사업 분야별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으로 연수생 1인당 1개 프로젝트를 맡으며 열분석, 기계적 물성분석 등 이론 교육도 실시될 예정이다.
기업연수 8주 과정에서는 직무능력 향상과 직무에 맞는 현장 실습형 연수가 심층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진주에 위치한 한국세라믹기술원 진주 본원에서 진행되고 주 3~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만 34세 이하의 이공계(2,4년제) 졸업생으로 미취업 상태의 연수생을 모집하며 6개월간 연수과정 교육비도 전액 무료로 지원되고 연수생에게는 월 40~70만원의 연수 수당도 함께 지원되는 혜택도 있다. 또한 분석장비에 대한 수료증과 조기 취업의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받고 있으며 문의는 한국세라믹기술원 진주 본원(055-792-2776)으로 가능하다. 관련 분야 취업률 96%라고 밝힌 첨단 신소재 인력양성과정은 미취업 중인 이공계 졸업생에게는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