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파크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리그 대상 수상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상금 총 2,500만원의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행사를 12월 3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창작자들의 콘텐츠 아이템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창작물 및 시제품 피칭을 통해 우수 창작자 발굴 및 상금을 지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 인천테크노파크에서 함께 진행한 규모 있는 행사이다.
㈜에이아이파크는 1인 미디어 산업의 고속성장이 이뤄지는 시장에서 방송 및 영상시스템구축 비용 문제와 언어구사력의 한계로 인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인공지능 음성 및 영상 합성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영상제작 AiVATAR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1분 내외의 영상 제작과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손쉽게 합성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에이아이파크는 2020년 4월 설립하여 빠르게 성장 중인 기업으로, 본 행사의 5년 미만의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산업분야에서 콘텐츠 사용화를 위한 제품, 서비스 등을 보유하고 성장하는 단계의 스타트업 리그를 참여하여 대상 및 총 상금 800만원을 수상하였다.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는 “본 행사를 참여하여 이러한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상금은 개발자금으로 사용하여 하루 빨리 당사 기술을 상용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속하여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며 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