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콘텐츠 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중소 IP 도약 부문) 기업 모집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콘텐츠 IP기반 장르/산업/기술 융·복합형 2차 콘텐츠 제작 및 실증/유통 자금을 지원한다. 도내 콘텐츠 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13일부터 2024년 4월 9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와 이메일 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 사업장을 보유한 법인 기업 단독, 또는 컨소시엄이며, 콘텐츠 IP를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거나 콘텐츠 IP를 보유하거나 활용하는 제작이나 기술 기업이 해당된다.
신청 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서류 심사에서는 최종 모집 수의 3배수, 총 12개사를 내외로 선발하며 2차 발표 심사에서는 최종 모집 수의 1배 수인 4개사를 선발하며 예비기업 2개사를 선발한다. 심사 평가는 전문평가와 윤리 점검으로 평가된다. 전문 평가에서는 콘텐츠 IP 매력도, 융합 타당성/효과, 수행능력 등이 있고 윤리 점검 평가에서는 콘텐츠 표현과 내용 유해성, 기술 안전성으로 평가된다.
선정 기업에는 공통지원과 기타 연계지원이 있다. 공통 지원에는 수행과제, 지원금, 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수행과제에 필요한 융·복합 콘텐츠 제작 및 사업화 자금을 과제당 180백만 원을 지원한다. 이때 지원금의 10%는 자부담이다. 사업화 프로그램으로는 선택 참여로 법률, 기술, 유통 컨설팅, 마케팅 네트워킹이 있고 필수 참여로는 성과전시회 및 발표회 프로그램이 있다. 이외로 협력사 시설과 공간을 지원하는 연계 지원이 있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 K-콘텐츠 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으로 다양한 가능성을 보유한 콘텐츠 관련 기업이 지원을 받아 융복합 콘텐츠 발굴과 신시장의 선도를 육성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