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예비창업자‧창업기업 모집 알렸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녹색산업분야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유망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 성장창업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예비창업자‧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1월 15일부터 1월 31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녹색산업분야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성장창업기업으로, 공고일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개인으로서 협약기간 내 녹색산업분야로 창업하여 창업기업의 대표자가 될 계획이 있는 자, 공고일 기준으로 7년 이내 창업한 기업으로 녹색산업분야에 이미 진출해 있거나 협약기간 내 진출할 계획이 있는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다.
선정 절차는 사업계획서, 자격요건, 증빙서류, 가점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여 신청자격 등을 검토한 후 서류평가를 진행하여 사업계획, 기술성, 시장성 등을 평가한다. 통과자에 한해 발표평가를 진행하여 사업목표 및 사업비 타당성, 창업역량, 기술성, 시장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한다. 예비창업자는 본인, 창업기업과 성장창업기업은 대표자가 발표해야 한다. 발표평가 점수와 가점을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지원 우선 순위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 중 예비창업자에는 아이디어 구체화, 시제품 제작 및 개선, 인증, 검증, 마케팅 등을 위한 창업 자금을 최대 6000만 원을 지원하고, 창업 기업에는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성장창업기업은 신청기업을 통하여 사업화된 제품 또는 서비스 개선, 신제품 개발, BM모델 고도화 등을 위한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그 외로 창업교육, 멘토링, 창업 아이템 시장검증, 투자유치 역량강화, 기타 홍보 및 후속, 연계 지원 등의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예비창업자‧창업기업 모집을 통해 예비창업자부터 창업기업, 성장창업기업까지 창업 자금 확보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