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랩,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 서울시 X 신한은행 개최
서울핀테크랩에서 신한은행 보유 고객, 플랫폼 등의 다양한 데이터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서울 시민에게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제공이 가능한 사업 과제를 선발하여 협업을 추진하고자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 서울시 X 신한은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가 조성하고 설립한 국내 최대의 핀테크 전문 공간으로 금융 중심지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의도에 자리하고 있다.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미래의 유니콘이 될 핀테크 기업을 선발하여 여의도에 입주 공간과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핀테크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사업, 아이디어, 실행력을 보유한 설립 7년 이하의 스타트업이다.
신청 분야는 금융사기 예방, 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생활금융 콘텐츠, 선불결제, 프롭테크, 챗봇, 빅데이터, 그 외 분야이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지원금 총 3,000만원 (서울특별시상, 신한은행상, 피노베이션상 각 1천만원), 신한은행과 비즈니스 협력 추진, 신한은행 및 신한금융그룹의 투자검토, 사무공간 지원, 서울핀테크위크 2023 참여 기회제공, 서울핀테크랩 프로그램 지원, 신한 Future’s Lab 육성 프로그램 지원 등이 이뤄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innotalk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서울시민에게 쉽고 편안한 새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발굴되길 기대한다. 또한, 신한은행의 풍부한 데이터 소스로 스타트업이 보다 풍부하고 깊은 수준의 기술 발전을 만들어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