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 청년 스타트업 UNION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한다 밝혀
마산대학교와 (주)엑센트리벤처스는 지역내 7년 미만 스포츠, 무인항공 분야 등 우수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창업가 대상으로 기업 성장에 필요한 특화교육 및 사업화지원, 액셀러레이팅 및 투자를 연계하기 위해 ‘마산대 청년 스타트업 UNION 프로그램’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8일부터 5월 22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표자의 연령이 만 39세 이하인 창업 7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본사 소재지가 경상남도 지역 내 소재한 스포츠 혹은 무인항공 분야 기업이어야 한다.
선정 절차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로, 발표평가는 15분 발표로 진행된다. 평가를 통해 최종 5개사를 선정한다.
참여기업에는 창업 역량 강화 캠프를 지원하며, 선정기업별 대학교 특화 프로그램 및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 데모데이를 통한 IR 피칭 및 IR자료 제작을 지원하고, 사업화 개발자금을 지원한다. 희망 기업에는 메이커 스페이스 연계 플리마켓을 지원하고,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과 우수 기업에 대한 총 한도 2억원 직접투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마산대 청년 스타트업 UNION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 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