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ICT 창업 기업 사업화 지원 참여 기업 모집 알린다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2023년도 ICT 창업기업 성장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유망 창업 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023년 ICT 창업 기업 사업화 지원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 사업은 ICT 분야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자금 및 민간연계 투자 네트워크를 지원을 통한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 되었다.
신청 기한은 2023년 3월 28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상 본사 소재지를 대전에 둔 ICT 분야 아이디어 및 기술로 사업하고자 하는 공고일 기준, 창업 후 3년 이내 기업이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 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자(기업)와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의 업종을 영위하고 있거나 영위하고자 하는 자,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중인 자(기업)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내용은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식 재산권 출원·등록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비용, 민간 엑셀러레이터와 연계하여 투자 제반 활동 지원, 다양한 협력기관과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창업 기업의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 서비스 개발 및 창업 노하우 멘토링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기업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ICT 산업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대전 내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성장에 탄력이 붙는 스타트업으로 그려질 수 있길 기대한다. 대전 ICT 예비 스타트업 창업인들의 도전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