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 브랜드 ‘피코먼트’ 론칭 기업 피씨엠티,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부터 혁신성장 벤처 기업 인증 취득까지
사진 = 피코먼트 주얼리 제품 사진
㈜피씨엠티(대표 여은영)가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주얼리 라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주얼리 연구•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피씨엠티의 브랜드 피코먼트는 ‘아주 작은 시도와 변화’를 담는 주얼리 브랜드로, 현시대의 트렌드를 우리의 시선으로 해석하여 주얼리, 패션, 잡화를 제작하고 있다. 트렌드를 반영하되,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으려는 것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라고 설명했다.
연구개발전담부서 제도는 기업 연구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해 설립 요건을 갖춘 기업이 연구개발 전담 조직을 신고해 인정해 주며 기업 내 독립된 연구조직을 키우고 해당되는 기업에게 조세, 자금, 인력 등을 지원해 기업의 연구개발을 앞당기는 제도이며 연구소 설립에 허용되는 자격 기준에 맞아야 하며 독립된 연구 공간 및 시설이 설비되어 있어야 인증받을 수 있다.
사진 = ㈜피씨엠티 여은영 대표
㈜피씨엠티는 주얼리 전문 연구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함으로써 ㈜피씨엠티의 주얼리의 제작 과정부터 디자인까지 더욱더 높은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주얼리 제조 방법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더욱 완성도 높은 품질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피씨엠티는 연구개발전담부서에 개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 3건이 출원 중에 있으며 내년 상반기 중 상당수의 제품을 특허 공법을 활용해 제작할 예정이라 밝혔다.
㈜피씨엠티는 이러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혁신성장 벤처 기업 인증을 완료하였다. 혁신성장 벤처 기업 인증은 벤처기업확인기관으로부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하다고 평가받은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인증이다.
피코먼트는 현재 100여 종 이상의 자체 주얼리 디자인을 개발하였으며 자체 사이트를 통해 50여 개의 디자인을 판매 중에 있다. 귀금속이나 천연보석으로 제작한 자체 주얼리는 제조부터 디자인까지 피씨엠티의 가치가 담겨있다.
한편, ㈜피씨엠티 여은영 대표는 앞으로 기존 주얼리 사업에서 자사 AI 모델 개발 및 접목, 잡화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영역을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구하고 자체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