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협업활성화 지원사업(컨설팅)수진기업 모집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예비)사회적기업들의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영 전략 구축을 도모하고자 (예비)사회적기업 협업 활성화 지원사업(컨설팅)수진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4월 11일부터 5월 3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인증 사회적기업 또는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지원금액에 대해 사회적기업은 제한 없이 지원받을 수 있고, 예비사회적기업은 최대 1000만 원 이내로 계약금액에 자 부담해야 한다.
선정심사 시 기존 협업 활동 경험이 있는 네트워크가 컨설팅 및 시범사업을 통해 고도화를 도모하는 경우 우대된다.
신청 및 선정된 기업들은 2개 이상의 사회적기업 간 연대 협력을 통한 사업전략 구축을 위한 공동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협업 구축과 더불어 ▲공동 사업 구축/운영 ▲모델 복제 및 확산 ▲사회적 가치 제고 등 명확한 목표와 장기 비전 수립, 역할과 책임 배분 등 협업의 내실화를 도모하는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내 모든 유형의 컨설팅 기관과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경제 유관기관으로 구성되어있는 과제 또한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으로 보인다.
지원 내용은 지원 금액과 연계 사업 정보 제공 등이 있다. 지원 금액의 경우 최소 2천만 원에서 최대 4천만 원까지이며, 컨설팅 비용 및 연대 협력 사업비로 구성된다. 연계 사업 정보 제공은 컨설팅 이후 연계할 수 있는 자치단체, 부처 사업 정보 제공을 통해 컨설팅 이후 활용도 제고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기업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예비)사회적기업들의 컨설팅을 통한 연대 협력을 도모하는 과제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 연대로 컨설팅 및 과제에 대한 지원을 받고 싶은 기업들이 협업내실화를 지원하며 전략 구축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