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ICT생활문화센터, 문화예술 R&D 협업 입주기업 모집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에서 문화예술과 R&D의 협업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9일부터 3월 1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예비 창업팀, 기창업팀 및 기업, 1인 기업이며 화성 소재 팀 또는 기업을 우대한다고 밝혔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 그리고 최종 발표로 이어진다. 서류 평가 통과자에 한해 발표 평가를 진행하며,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이 3월 30일에 최종 발표된다. 입주 기간은 2022년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모집 규모는 문화예술 메이킹&교육 분야에서 (예비)기창업 기업(2팀)을, 1인석, 콘텐츠 창작 및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예비)기창업 기업(2팀), 1~2인석을, 융합 기술/교육 분야에서 (예비)기창업 기업(2팀), 1~2인석을, 메타버스 협업 및 D.N.A 분야에서 (예비)기창업 기업(1팀), 2~4인석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하는 기업에는 다양한 내용이 지원된다. 입주 사무공간과 활동 실비(센터와 협업 사업 진행 시), 센터 장비 및 프로토타입 제작 소모품비를 지원한다. 강사비(센터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시)와 센터 주요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 금속가공 시설 및 전문가 매칭 기술과 화성 소재 우수 기업과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하며, 희망 컨설팅 분야 전문가 자문 및 네트워크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내용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과 R&D가 협업할 좋은 기회로 보인다. 교육과 자금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경험을 하는 것이 초기 스타트업에게 필요하기에, 지원하기에 적절한 입주기업 모집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