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투비즈센터, 입주 기업 모집
하우투비즈센터 에서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하우투비즈는 창업 후 현재까지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스타트업 지원 기관을 기관의 소명으로 삼고, 창업지원 및 경영분석 프로그램 시리즈를 통해 2021년 10월 현재까지 5,000여 기업에 창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1년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전문 지식을 갖춘 1인 창조기업과 예비창업자이다. 모집 규모는 1인실(독립) 2개실, 2인실(독립) 3개실, 4인실(독립) 1개실, 코워킹스페이스 내 13좌석이 있다. 다만, 민간센터이기 때문에 이용료(표준이용료의 25%는 지원, 75%는 본인부담금)가 있다.
선정 기준은 상품화, 고객수요의 창출 가능성, 판매 또는 매출 실현 가능성, 창업자의 의지 및 사업 능력, 일자리 창출의 파급효과이며 예비창업자, 법인설립 및 사업자등록 지원, 정부 지원과제선정 또는 투자유치실적이 있는 팀(2인 이상)을 우대한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심사에서 사업계획서를 평가하며, 2차는 서류 심사 통과자에 한해 면접 심사한다.
입주 기업에 다양한 내용을 지원한다. 입주 비용, 정부 지원 사업 선정과 투자유치를 위한 심층 멘토링 제공센터 전문가 Pool을 활용한 전문가 자문 상시 제공, 사업화 우수 기업을 위한 마케팅 등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건비(원천세)신고, 4대 보험 신고, 부가가치세(VAT)신고, 무료 세무 상담(상시), VC, 엔젤 등 외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입주 기업 모집은 비교적 저렴한 이용료를 내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으로 보인다. 정부 지원 사업을 준비할 수 있는 멘토링과 자문, 네트워킹 등 다양한 부분이 필요했던 스타트업에게는 지원해보기에 적절하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