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죽전) 창업플라자센터 입주기업 모집
단국대학교(죽전) 에서 2022년 상반기 창업플라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7일부터 2022년 1월 19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 창업 7년 이내의 중소기업을 영위하는 자 또는 예비창업자(3개월 이내 창업 가능자),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 산학협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평가하며, 2차 발표 심사는 서류 심사 통과자만 발표 평가를 진행한다. 선정 기준은 역량, 시장성, 사업성 등을 평가한다. 입주 시기는 입주 대기제로 운영하며, 최초 2년 계약 후 1년 단위 재평가를 통해 재계약을 진행하여 최대 7년 입주할 수 있다. 입주 부담금은 보증금은 없으며, 월 임대료(원/㎡)는 8천 원, 월 공과금(원/평)은 3천 원이다.
입주 기업에는 창업 보육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창업 인프라 구축은 초기 창업자를 위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구축 받을 수 있다. 유기적인 산학협력은 공용장비, 산학 공동 연구개발, 재학생 인턴십, 기업지원기관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창업보육 프로그램 D-CUBE에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기 스타트업에게는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도 중요하지만, 아이디어를 실현할 공간이 필요하다. 그런 공간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초기 스타트업에게 강력한 매력인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스타트업들은 지원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