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U-CONNECT 통해 관광데이터 활용기업 IR 피칭 진행한다
신용보증기금에서 11월 29일 관광데이터를 활용한 기업들과 함께 U-CONNECT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021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기업들로써 위드, 코로나가 진행되어 관광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관광정보 활용 기업 5개사가 IR피칭을 선보이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당 기업들에는 △ 관광정보를 결합한 소상공인용 상권분석 플랫폼 App 개발업체 더지, SNS 데이터에서 핫플레이스를 추출하고,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App 개발업체 부산갈매기, 문화성향 진단을 통해 뮤지엄, 주변 관광지, 맛집을 추천하는 App 개발업체 (주)아이디어이노랩, 유저 맞춤형 알고리즘을 이용한 캠핑 맞춤서비스 App 개발업체 알고, 여행을 쇼핑하듯, 여행지 구경부터 동선계획까지 제공하는 App 개발업체 FiLLiP이 있다.
IR피칭을 선보이는 기업들이 한국관광공사의 수상기업들인 만큼 투자자, 예비창업자 등 다양한 직군의 참가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U-CONNECT는 신용보증기금에서 진행하는 투자유치 플랫폼으로 유망한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매칭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오고 있다.
해당 행사는 신용보증기금 채널에서 진행하며 이벤터스에서 무료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