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 빅데이터 포럼 개최
오는 11월 24일, 25일 서울특별시, 서울시립대학교, 서울기술연구원, 서울디지털재단에서 공동주관하는 ‘ 2021 서울 빅데이터 포럼 ‘이 개최된다.
이번 ‘2021 서울 빅데이터 포럼’은 팬데믹 이후 도시의 도전과 미래를 주제로 온라인(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은 총 2일에 걸쳐 진행되고 24일 1일차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시의 도전과 미래라는 주제로 기조강연, 서울시립대가 주관하는 코로나 이후 대도시권 생활의 변화와 대응, 서울디지털 재단 주관의 인공지능 기반의 도시관리 패러다임 변화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25일 2일차에는 서울기술연구원 주관의 메타버스도시 서울, 디지털 전환 기술이 가져올 도시 변화와 대응, 서울연구원 주관의 데이터로 본 코로나 시대의 도시 불평등 격차, 서울시 빅데이터담당관 주관의 코로나 이후 빅데이터의 잠재력과 역할이 구성되어 있다.
신청은 서울 빅데이터 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월 25일까지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2021 서울 빅데이터 포럼 사무국(seoulbigdataforum@gmail.com)에서 받고 있다.
이번 포럼은 현재 코로나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시 상황을 예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나타낼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