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식품창업기업 투자연계지원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실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인트원이 함께 2021 식품창업기업 투자연계지원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실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품기업을 위한 분야별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창업 역량과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사업화를 위한 기반과 후속 투자유치 여건을 조성하여 식품기업을 창출 및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고 전했다.
또한 식품 벤처·창업기업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시장성과 고객 검증을 위해 실전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하여 초기 투자금 조달, 제품(서비스) 홍보 및 시장성 검증 등 창업 초기기업의 조기 안정화를 위한 마중물 제공 및 온라인 시장 판로개척 지원할 예정이다.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은 법인사업자 등록 기업, 사업자등록증 상 ‘식품제조업’ 업종 등록 기업,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외 식품 관련 기업이 지원 가능하고, 실전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은 우수 제품 또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기업, 판매 가능 수준의 신제품을 보유한 기업, 식품 관련 인증 서류 구비 완료 또는 구비 가능한 기업이 신청 가능하다.
7월 23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2-6954-1306)에서 받고 있다.
식품 창업기업이라면 이번 투자 연계 지원 사업을 통해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