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SEAN-Korea Startup Week: Online Challenge
ASEAN-Korea Startup Week는 2019년 11월 한-아세안 특별 정상 회의의 부대행사로 개최되어, 매년 정례적으로 한국과 아세안 회원국 간 상호 호혜적 투자환경 조성 및 기술기반 창업 생태계 협력을 촉진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아세안 유망 스타트업과 국내외 다양한 기업/기관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양 권역간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20 ASEAN-Korea Startup Week에는 한국을 포함하여 아세안 국가 11개국의 유망한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아세안국 초기창업기업 및 아세안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의 피칭과 흥미로운 네트워킹 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 이며, 참가국가로는 대한민국, 라오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로 총 9개국이 참가할 예정이다.
본선을 통과한 22개 참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최종 온라인 피칭 챌린지 대회가 진행되며,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통해 피칭과 질의응답의 생생한 현장을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아세안의 스타트업들의 비즈니스 협력 네트워크 연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동종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과 다양한 기관과 기업, 투자자 등과 만나 비즈니스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총 6일간 진행되며,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기업과의 비즈매칭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이벤터스를 통하여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본 행사를 통하여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아세안국 초기창업기업과 아세안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 간의 네트워킹이 이루어져 협력 관계를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된다. 또한 다양한 기관 및 투자자 등과 미팅이 이뤄질 수 있기에 투자유치를 끌어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라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