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도일자리재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하반기 신규 입주기업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가 지원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사업본부가 운영하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는 창업을 촉진시키고, 유망한 기업인 양성을 위해 경기도 내 열정 있는 예비 창업가 및 1인 창조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2024년 8월 29일부터 9월 2일 16:00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예비창업자의 경우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에 주소를 둔 예비창업자로, 타 직장에 재직 중이지 않은 1인 창조기업 창업예정자이며, 기창업자는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에 주된 사무소를 둔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타 직장에 재직 중이지 않은 1인 창조기업이다.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은 신청서 제출 후에 서면으로 1차 심사가 진행된다. 2차 심사는 대면 평가로 사업능력, 입주적합성 등에 대한 종합평가를 위한 대면 평가 (PT발표)가 진행된다. 대표자 본인 직접 PT발표 후 질의·응답(대리참석 불가)이 이뤄지고 2차 발표심사는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한다.
입주 기업들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인프라 지원을 통해 사무공간, 사무기기, 인터넷 네트워크,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업화지원 부문에서는 제품개발, 판로개척, 지식재산권 확보, 홍보 등의 비용을 지원한다. 경영지원은 전문가 자문을 통한 1:1 멘토링, 마지막으로 기타지원은 기업 네트워크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대표자 역량강화 및 실무특강 프로그램 같은 창업 교육도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의 모집은 경기도 내 예비 창업가와 초기 창업자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다양한 지원과 함께 든든한 인프라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가들과 초기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