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 모집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2024년 7월 15일부터 2024년 8월 9일 14:00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내 데이터를 활용 또는 활용하려는 전 국민 (개인/단체, 기업, 학생, 일반인 등)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은 우선 2024년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서류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방법은 심사위원의 최고, 최저 점수를 제외한 종합점수 (평균) 80점 이상 팀을 순위별로 산정하게 된다. 이후 2023년 9월 3일, 일산 킨텐스에서 발표심사를 진행한다. 시상규모는 심사위원의 최고, 최저 점수를 제외한 종합점수(평균) 순위에 따른 우수자 총 7팀(명)이다. 심사항목은 공간융합 빅데이터 이해도, 사업화 실현 가능성, 활용 적정성, 활용 역량, 아이디어의 필요성, 구체성, 상용화 가능성, 사업화 전략 등이다.
상금 및 후속지원은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내 데이터 활용방안에 따른 사업화 전략 고도화와 효과적인 사업모델 전략 도출을 위한 컨설팅, 본선 발표심사 최종 우수팀 7개에 총 상금 500만원 시상, 발표심사 진출자 대상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후속지원,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내 심사 후 창업팀 보유 데이터 판매 기회 제공 등의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사업화 전략을 가진 참가자들이 날개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