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농촌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지원 프로그램
공주 시청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지역 자원 기반 스타트업 아이디어 실현과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2024년 농촌 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6월 19일부터 2024년 6월 21일까지이며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5가지 사항을 충족하는 창업기업이다. 공고일 기준 창업일로부터 7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 신청 총사업비의 20% 자부담 필수의 기업이다.
신청 절차는 서류평가, 사업계획서 컨설팅, 발표심사, 최종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선정 기업에는 신규진입의 기업과 신규 농촌 벤처 기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신규진입 지원은 법인화 진행 중인 곳 및 창업 5년 이내의 창업기업과 사업 진행 및 구상 중인 아이템이 지역성을 가지고 농업농촌 자원 활용과 공익적 가치를 지니는 사업 창의적 사업일 경우, 개소 당 최대 15백만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규 농촌 벤처 기업은 신규 창업 및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창업기업으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내용이나 구상하고 있는 지역성을 가지는 공익적 가치의 농업농촌 사업 아이템을 고도화 하고 싶은 경우의 개소당 최대 30백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우수 아이디어의 사업화, 신규 시장 진출, 투자유치 및 직간접 투자 연계, 시설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농촌 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성장 유망한 농촌지역 작원 기반 스타트업들이 사업을 확장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