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계형 예비청년창업가 발굴을 위한 2024년 청년창업교육 수행기관 모집한다
서대문구청 청년정책과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실행 가능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력 있는 예비 청년창업가로 성장시켜 지역의 과제를 서대문구와 함께 실행해나갈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지역기반 전문 육성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의 지역인 신촌 및 이대상권을 중심으로 지역기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자원 조사를 비롯하여,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실전형 창업교육 등을 통해 예비 청년창업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4월 26일부터 2024년 5월 9일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도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창업·육성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법인 또는 단체 등이 있다.
선정 절차는 신청서 및 제안서 작성 후 최종 선발 기업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는 지역자원 조사, 지역 자원조사 방법론 교육, 네트워크 연결, 창업교육, 팀별 실행비 지원, 팀별 멘토링, 프로젝트 실행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예비 청년창업가 발굴을 위한 수행 기간 모집을 통해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상권에 대한 비전 개발 및 다양한 로컬콘텐츠와 소상공인의 발전이 도모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