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한다
한국경제개발연구원에서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5월 1일부터 5월 19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또는 사업장 주소지가 부산광역시인 자, 기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센터 입주 후 3개월 이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자, 공고일 기준 업력 3년 이내의 스타트업 및 기술집약형 창업기업이다. 사하구민 및 사업장 주소지가 사하구인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선정 절차는 1차 인터뷰심사를 통해 창업자의 사업추진 의지, 사업계획 발표 등 전화 인터뷰를 진행하여 통과자를 대상으로 2차 평가위원회 심사로 제출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평가한다.
선정 기업에는 회의실, 휴게실, 시제품제작실, 영상작업실 등의 부대시설, 메이커장비 및 영상미디어 장비 교육 및 사용 등의 시제품 제작 지원, 기술창업 및 기업경영 등에 관한 교육과정 운영 등 창업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교류회, 성과공유회 등 네트워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세무 회계, 법률, 사업아이템 멘토링 및 경영자문 등의 멘토링을 지원, 입주기업 사업화 및 판로개척 등을 위한 사업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각종 사업화에 대한 지원을 받아 성장하고 창업 공간을 마련하여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