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한다
칠곡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서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을 가지고 창업 도전을 희망하는 중장년 창업가를 선발해 지원하기 위하여 2024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2월 27일부터 3월 22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가진 만 40세 이상 예비 및 창업자 또는 3년 미만 창업자다.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중인 자, 정부지원사업 및 유관기관사업에 참여제한으로 제제중인 자, 기타 운영위원회에서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는 신청할 수 없다.
선정 절차는 서류 접수 후 평가위원회를 통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진행한다. 선정 기준은 우수한 아이템, 기술, 전문지식 등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강한 자, 상품화 또는 고객수요의 창출가능성, 판매 또는 매출실현 가능성, 창업희망자의 의지 및 사업능력, 일자리 창출의 파급 효과성 등이다.
선정 기업에는 중장년기업 창업 공간, 교육장, 비즈카페, 컴퓨터실, 회의실 등의 창업활동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창업교육, 창업정보 제공, 전문가 지원단, 멘토를 지원한다. 또한, 간담회, 세미나 등 네트워크 활동 지원, 초기 사업화자금 지원 최대 300만 원, 정부지원사업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에서 선정된 기업은 창업 활동 공간을 무료로 제공받는 것을 통해 창업 역량을 기르고, 성장할 가능성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