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클라우드 기반 SW개발환경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알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ICT 클라우드 혁신센터에서는 국내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도 클라우드 기반 SW개발환경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12일부터 6월 11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클라우드 기반 SW개발환경을 활용하여 SW개발 및 사업화 추진 의지가 있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다.
선정 절차는 기업이 제출한 지원서를 기반으로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이때, 필요 시 전화 인터뷰를 진행한다. 선정 기준은 전문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인프라 지원 필요성, 구체적 활용 계획, 향후 기대효과 등을 평가하고 선발한다.
선정 기업에는 클라우드 기반 SW개발환경에 대한 사전 지식이 부족한 경우 수요에 따라 초기 도입교육을 지원하고, 창업 3년 미만의 스타트업, 중소 SW기업 및 예비창업자에게 연간 1,800만원 상당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급한다. 또한, 기업의 특성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및 기업의 아이템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을 제공하고, 분야별 전문가 Pool을 구성하여 수요기업별 최소 2회 이상의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년도 클라우드 기반 SW개발환경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으로 참여하게 된다면 SW관련 다양한 지원혜택을 제공받아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