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창업기업 국제 투자유치 촉진사업 참여기업 모집한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해외 액셀러레이터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전라북도 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육성을 하기 위해 2023년 창업기업 국제 투자유치 촉진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12일부터 6월 2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전라북도 내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센터 관리기업으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기업이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선정은 총 2차로 나누어지며,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세부항목 평가를 통해 발표평가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후 발표평가를 진행하게 되며, 평가위원회가 심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최종 선정하여 통보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글로벌 역량강화 교육과 IR자료 제작 및 고도화, 영문 피칭교육을 진행하고, 글로벌 2개 지역 진출 및 현지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 당 1인 왕복 항공료 100%, 체류비 50%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창업기업 국제 투자유치 촉진사업에 선정된다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던 유망 기업이 역량강화 교육과 해외진출 지원을 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