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하반기 입주자 모집 알렸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에서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하반기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4일부터 6월 2일까지로, 방문 및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1인 창조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로, 타 직장에 재직 중인 자,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제 2조에 의한 1인 창조기업이 아닌 기업,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1인 창조기업 관련 지원을 받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평가는 총 2차로 진행되며, 1차 서류 평가 후 2차 발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결과 평균 70점 이상 기업에 한해 고득점 순으로 선정된다.
입주자에는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강의실, 회의실, 상담실 등 공용사무기기를 제공한다. 또한, 정부지원사업 정보, 네트워킹, 창업교육, 경영, 세무, 마케팅 등 전문가의 자문을 지원하고, 홍보 마케팅 판로, 지식재산권 등 사업화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자는 창업 공간을 제공 받는 것부터 사업 진행에 도움이 될 공용 공간, 사무기기 등의 물질적인 지원 외에도 정부지원사업과 관련된 정보 및 사업화 지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