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 2023년 광주 북구 중소기업 예비창업자 창업자금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알려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와 광주 북구청이 우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관내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위한 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위해 2023년 광주 북구 중소기업 예비창업자 창업자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 사업은 광주 북구 관내 우수아이템 보유 예비창업자의 신규창업 유도하고 창업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 되었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광주광역시 북구에 소재한 예비창업자가 우선대상이며 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예비창업자로 광주광역시 북구에 창업 예정인 자가 해당된다.
동 사업의 사업화자금으로 사행산업 등 경제질서 및 미풍양속에 현저히 어긋나는 업종*의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자(지원제외 대상 업종 : 일반유흥주점업, 무도유흥주점업, 기타 사행시설 관리 및 운영업,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자, 국세 및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 40시간 기본교육, 교육 수료생 중 우수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7명을 선정하여 창업자금 최대 1,000만 원, 광주지식재산센터 IP 디딤돌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기업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광주 북구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가 수월하게 창업할 수 있는 환경 여건이 조성되길 기대한다. 또한, 단순한 창업을 넘어서 광주 북구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는 매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