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해외시장 대상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셀프 퍼블리싱) 지원 기업 모집 알려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들의 원활한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2023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셀프 퍼블리싱) 지원기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03월 28일부터 04월 14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소재 게임 개발사(사업자등록증 소재지 기준)의 게임 프로젝트, ‘해외’ 국가에 개발사가 ‘직접’ 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이다. 지사인 경우, 사업 공고 시작일 기준 3개월 이전에 해당 지역 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게임기업 지사로 종사자가 대표자를 포함하여 최소 3인 이상인 기업(무늬만 지사 기업은 제외)이어야 한다.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사실이 있는 자, 신청일 현재 각종 정부 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 중이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 제한 조치 중인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해당 사업은 12개사를 대상으로 하며, 대상 기업에 선정되면 전문 수행사를 배정 받아 컨설팅 및 서비스 지원을 제공 받음과 동시에, 마케팅, QA, 번역&LQA, 기술 지원 등 필요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규모는 중간 평가를 통해 차등적으로 기업당 최대 5천만 원 내외의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게임 스타트업 중 국내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더 큰 가능성을 바라보고 싶다면 해당 사업을 통해 글로벌로의 도약을 꿈꿔볼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해외에 비해 뒤처진 게임 산업계가 해당 사업을 기점으로 보다 빠른 추격을 도모할 수 있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