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3기 스타트업 모집한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지난 3일, 3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Collective Impact(집합적 임팩트) 방식을 활용한 문제해결형 비즈니스를 통해 제주의 Eco(환경), Resource(자원), Agriculture(농업) 분야의 가치를 높이고 소셜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3일부터 3월 30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법인 스타트업이며, 프로그램 기간은 2023년 4월부터 2024년 2월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제주에서 문제해결형 비즈니스 모델 적용 및 확대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지속가능하고 규모 있는 임팩트 창출 방법을 만들고자 하는 소셜벤처기업이다. 모집 분야는 환경, 자원, 농업 분야이며, 온라인 사업 설명회는 3월 14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원 특전은 총 4.5억원의 프로젝트 지원금과 IR 기회 제공 및 전담 코디네이터 매칭, 제주 네트워킹 지원, 비즈니스 전문가 및 금융 자문 제공 등이다. 프로젝트 지원금 지원의 경우, 기업별 프로젝트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며, 프로젝트 달성도에 기반한 목표 촉진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성과 우수팀 대상으로 사회성과 인센티브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IR 기회 제공 및 전담 코디네이터 매칭의 경우, 신한금융 주관 IR 데모데이 정기·상시 코칭 및 자원연계 등 맞춤형 지원과 변화이론 및 OKR 프로젝트 관리 자문 및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 네트워킹 지원의 경우, 신한금융 및 신한금융희망 제단 협력 제주 공공/민간 기관 네트워크 연계 등을 지원하며, 비즈니스 전문가 및 금융 자문 제공의 경우 법률, 특허, 마케팅 등 전문 분야 오프스아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지원금과 IR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지원 특전을 제공하고 있는 이번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3기 모집은 환경, 자원, 농업 분야의 성장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해볼 만한 사업이라고 생각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을 이뤄낼 스타트업의 모습이 기대되는 사업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