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2회 엔젤리더스포럼 개최
한국엔젤투자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최 아래 지난 2월 13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40분까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2023 제2회 엔젤리더스포럼 개최를 알렸다.
한국엔젤투자협회는 엔젤투자자의 육성 및 창업 기업과의 네트워킹, 투자 기회 확충, 기업 성장 지원 등 선순환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엔젤투자자는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창업 초기 벤처기업에 자금 지원과 경영 지도를 해주는 개인투자자를 말한다.
이번 2회 엔젤리더스포럼은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IR 발표와 김재필 KT 수석연구원의 ‘CES를 통해 보는 9가지 미래 기술 트렌드’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각 스타트업의 IR은 총 6개의 업체의 5분 발표와 5분의 Q&A로 예정되었다. 에스앤이컴퍼니는 농민 소상공인을 위한 빅데이터, AI 기반 정보거래 융합플랫폼 비굿을, 라이터스컴퍼니는 글로벌 케이팝 팬덤을 위한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을 소개하였다. 어스닉은 우리동네 쿠폰북을 주제로 지역 분산 운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동네북’을 소개하였고 젠데이터는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을 위한 AI 솔루션 매칭 플랫폼을 소개하였다. 지엘아이엔에스는 스마트 농업을 위한 지능형 농업기계 솔루션을, 스코프로는 위장관 전층 절제용 오버튜브를 소개했다.
제3회 엔젤리더스포럼도 23년 3월 13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온오프믹스, 이벤터스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우수 스타트업 6개 사의 IR 발표와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엔젤리더스포럼은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갖춘 기업의 IR뿐만 아니라 특강을 들을 기회도 제공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