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스타트업캠퍼스(판교), 창업공간 입주기업 모집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우수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 중심의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성장 단계별 보육 지원을 위한 경기스타트업캠퍼스(판교) 창업공간 입주 희망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창업 성장 단계별, 민간투자연계 보육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 및 교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 발표 평가를 통해 진행되며, 협약 및 입주는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IT, BT, NT, CT (Information・Bio・Nano・Culture Technology) 등 첨단업종 또는 혁신기술 보유 기술창업이다. IT는 정보처리시스템 및 SW 등의 관한 기술이며, BT는 기초 기반 기술, 보건의료 관련 응용 기술이다. NT는 나노소자 및 시스템 등의 기술이고, CT는 문화 콘텐츠, 생활문화, 문화유산 등의 관한 기술이다.
모집 규모는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 보육기업 32개사 내외이며, 소재지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이다. 예비/초기의 경우, 창업예정자 및 창업 2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투자유치의 경우, 창업 7년 미만의 기업 중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등으로부터 투자유치 받은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성장/글로벌의 경우, 창업 2년 이상 ~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입주기간은 1년이며, 연장평가를 통해 1년 연장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사무(업무)공간을 제공하여 사무실 내 책상, 의자 등의 사무기구 및 회의실, 그리고 인터넷, 복합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입주기업을 통해 다양한 기술 분야를 가진 기업들과 만나 성장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안정적인 창업 공간과 성장 단계별 보육지원(컨설팅 지원,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폭넓은 시야를 가질 기회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