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 제3차 입주기업 모집한다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는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 운영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및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여성(예비)창업가가 초기에서 성장으로 이어지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2월 24일부터 3월 13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구지역 여성 중 우수한 창업아이템 보유 및 창업의지 강한 예비 창업자 또는 대구지역 소재 3년 미만 창업자이다. 또한, 공고일 기준 대구광역시 주민등록 또는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입주 절차는 서류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통과 결과를 통지한 후, 입주 계약을 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고득점자순으로 선발하며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로는 총 8개 기업이며, 2023년 3월 중 입주할 계획이다.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며, 연장심사를 거쳐 2회 연장할 수 있어 최대 3년간 입주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공간 지원과 운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간 지원의 경우, 기업 맞춤형 입주 공간과 회의실, 미팅룸,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며 개방형 사무 공간 내 입주자 지정석을 배정하고, 사무실 집기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운영 지원의 경우, 창업 교육 및 일대일 전문가 자문을 지원하고, 창업 사업화 및 멘토링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 공간과 창업 교육, 멘토링을 제공하는 이번 입주기업의 경우, 성장하는 여성 창업가들에게 좋은 기회로 보인다. 이번 경험을 통해 창업아이템 고도화와 사업화 등을 이뤄낼 창업가들의 모습이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