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2023 수도권 활성화 및 지역 특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기관 모집한다 밝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도전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지속가능한 사업모델을 활용하는 소셜벤처의 인프라, 창업 및 성장 지원체계 구축,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2023 수도권 활성화 및 지역 특화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2월 27일부터 3월 14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소셜벤처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한 기관으로, 2년 이상 전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소셜벤처를 지원한 경험을 보유하거나, 소셜벤처 지원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보유하거나,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따라 등록된 창업기획자여야 한다.
선정 절차는 요건 검토를 통해 신청 기관의 자격요건 및 제출한 서류가 미비한 지에 대해 확인한 뒤, 대면평가를 통해 신청기관이 제안한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 내용 및 달성하고자 하는 정량, 정성적 목표 기간을 기반으로 평가하여 최종 선정한다.
선정 기관에는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운영 등 기관의 과업 수행을 위한 총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역 구분 및 계획에 따라 총 사업비 내에서 변경할 수 ㅣㅆ으며, 관리비는 15% 이내만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 수도권 활성화 및 지역 특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기관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관은 소셜벤처를 육성하는 기회로 소셜벤처 뿐 아니라 본 기관 역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