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예술분야 창업특화(ESG) 지원 사업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예술분야 창업 기업의 사업모델 개발, 경영 안정화, Scale-up 등 사업의 확장을 지원하는 사업인 ‘예술분야 창업 특화(ESG)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사회, 환경 문제에 대응하는 업력 7년 이내의 예술분야 창업기업이다. 면세사업자나 7년 이내의 기업자가 아닌 경우 지원 불가능하며, 예술경영지원센터 동 기간 모집기간 중복신청이 불가능하다.
선정 절차는 외부 전문가에 의한 1차 및 2차 심사로 진행되며, 사업성과 혁신성, 사회 환경 기여도, 실현 가능성, 예술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자금 지원, 창업 보육, 자원 연계,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금 지원의 경우, 사업화 자금 30백만원에서 70백만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며, 창업 보육은 기업별 진단 후 전담 멘토 배치와 맞춤형 컨설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또한, 자원 연계는 IR 데모데이, 기업 협력 등 외부자원연계 및 유치 기회를 제공하며, 네트워킹은 예술분야 창업 특화(ESG) 지원 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적, 환경적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예술 분야 창업 기업이라면 지원해볼 만한 지원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는 예술 분야 기업들이 더 빠른 성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