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2023년도 2월 교육생 모집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 충남지역 예비창업자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23년도 2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월 18일부터 2월 15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충청남도 소재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다.
선정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유흥업소 등 재보증제한업종은 제외된다.
교육은 창업아카데미 교육과정, 역량강화 과정, SNS마케팅 실습으로 나누어진다. 창업아카데미 교육과정은 2월 7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되며, 1일차는 창업의 첫걸음! 사업계획서 작성, 상가임대차보호법의 이해와 분쟁 예방을 주제로 하고, 2일차는 사장님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세금, 매출로 이어지는 SNS 마케팅, 재단 지원 정책 안내를 주제로 진행한다.
역량강화 과정은 전문지식을 이해하고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여 과목별 20명 내외로 모집한다. 과목은 핵심노무, 핵심세금이 있다.
SNS마케팅 실습은 네이버플레이스와 당근마켓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습득하고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목별 15명 내외로 모집하며, 네이버플레이스 실습, 당근마켓 실습을 각각 2회차씩 진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년도 2월 교육생 모집을 통해 참여하는 교육생은 각 분야별 창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