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 창업 기업의 후속투자 유치 위한 IR 데모데이 진행
한국엔젤투자협회 팁스 타운에서 2022년 제3회 팁스밋업(ESG 분야)을 개최하였다. 해당 행사는 강남구에 위치한 팁스홀 및 한국엔젤투자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됐다.
팁스밋업은 주제분야 투자 동향 강연 및 선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노하우 공유, 창업기업 IR피칭 등을 통해 팁스창업기업들의 후속 투자 유치 및 투자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행사이다.
강연은 ESG 주제로 (주)임팩트스퀘어의 도현명 대표, (주)에이엔폴리의 노상철 대표가 진행하였다. 도현명 대표는 ESG 투자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기여도 수준이 아닌 비재무적 정보를 통해 투자자가 안전한지 확인 후 이뤄짐을 설명하였다. 또한, 스타트업이 ESG를 기회로 인식하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자세와 솔직하고 정직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전문위원으로는 HGI 고재호 이사와 (주)소풍벤처스 이학종 파트너, (주)엠와이소셜컴퍼니 강신일 부대표, 인비저닝파트너스 박인원 책임심사역, 더웰스인베스트먼트(주) 김우겸 전무가 참석하였다.
IR피칭 기업은 (주)돌봄드림, (주)씨에이랩, (주)공공, 오즈세파(주), 아우름 케어매니지먼트(주), 오이스터에이블(주)로 6개사가 참석하였다.
돌봄드림의 김지훈 대표이사, 씨에이랩의 이승욱 대표와 공공의 이선언 대표, 오즈세파의 오계동 대표, 아우름케어매니지먼트의 오봉근 대표이사 그리고 오이스터에이블의 배태관대표는 각 5분간의 IR 발표 시간을 가졌고, 그후 전문의원들의 피드백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스타트업 대표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짧은 발표 시간에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해당 행사를 통해 참석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ESG에 대한 인사이트와 기업 간 교류의 기회를 잡았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