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D2C 브랜드 프로코코, ‘야외 가구 커버 Flex’ 출시
(주)프로코코가 야외 배치하는 가구 전용 제품인 야외 가구 커버 Flex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야외 가구 커버 Flex는 소파, 테이블 등 다양한 종류의 야외 가구 보호를 위한 제품으로, 사이즈 변형 지퍼가 달려 가구 사이즈에 맞게 커버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가구 보호 커버를 사이즈 별로 구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차별점이 있다. 또한, 600D 폴리옥스퍼드 원단과 PVC, UV 코팅으로 제작된 야외 가구 커버는 방수 및 자외선 차단 기능 역시 갖추고 있어 가구 보호에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프로코코가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야외 가구 커버를 씌워 관리한 야외 가구와 그렇지 않은 야외 가구는 가구 수명 부분에서 5배 이상 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야외 가구 커버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군이지만 기존의 야외 가구 커버는 단순한 디자인이나 다양한 야외 가구 사이즈를 수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만족도가 높지 않았다.
기존의 단점을 극복한 프로코코의 야외 가구 커버 Flex는 까다로운 야외 가구 관리에 피로감을 느꼈던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한 소비자는 ‘바람에도 튼튼한 프로코코의 야외가구 커버를 활용해 겨울에 야외가구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었다’고 호평을 남기기도 하였다.
깔끔한 베이지와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디자인적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야외 가구 디자인과 관련하여 단순히 실용 제품 판매가 아닌 미적으로도 뛰어나고, 기능적으로도 완벽한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밝혔다. 커버와 같은 원단을 사용해 제작한 전용 패키징 백을 증정하고 있어 보관에도 용이하고 선물용으로도 적절하다.
또한, 이번 제품에서 재활용 가능 원단을 이용해 자투리 원단을 가지고 제품 개발을 해 폐기물을 줄이고자 노력하였다고 밝혔다. 정승재 대표는 한 인터뷰에서 “미세먼지나 지구 온난화로 인해서 날씨가 많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이러면 결국에는 사람은 실내에서 활동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서 저희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그리고 인류 전체의 웰빙을 위해서 환경에 노력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라고 답할 정도로 제품을 둘러싼 인간의 삶까지도 고려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생각을 제품에 접목하였다.
현재 ‘야외 가구 커버 flex’는 현재 미국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 중이며, 소피텔 앰배서더, 몬드리안 호텔, 힐튼호텔, 골프장 등 다양한 야외가구를 배치하는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한편, 프로코코는 야외 가구 커버 외에도 외부 그늘막 역할을 하는 시스템 파고라 등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