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안양산업진흥원 가상오피스 입주기업 모집
안양시와 안양산업진흥원에서는 창업 활성화를 위해 예비 창업자(팀) 및 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가상오피스 지원 사업을 시행하겠다고 지난 7월 11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7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방문접수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전국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이며, 만 39세 이하 청년을 우선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예비 창업자는 선정 3개월 이내 창업을 해야 하며, 창업 초기 기업은 개인 및 법인사업자로, 선정 1개월 이내 사업자 주소를 변경해야 한다. 신청 이후 신청서, 사업계획서 검토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입주 기간은 최대 2년이며, 입주 비용은 무료이다. 이외 사업자등록 주소지 지원과 임대차 계약서 발급지원,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주요 애로사항 해결 및 창업 관련 강의 무료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킹 및 코워킹 환경 조성을 지원하며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할 경우, 분야별 전문가 및 투자자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 2년 동안 사무공간과 멘토링, 투자자 매칭 등을 지원하는 이번 안양산업진흥원 가상오피스 입주기업 모집은 창업 공간과 멘토링이 절실한 초기 스타트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삼아 안정적인 성장을 만들어낼 스타트업들의 모습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