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푸드창업허브 2기 입점자 모집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청년푸드창업허브 2기의 입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7월 4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이내 경기도 거주자이며, 외식업 예비 창업자 및 기창업자이다. 주민등록초본상 신청자 거주지가 경기도여야 하며, 모집 기간 내 경기도 내 전입신고는 인정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개별주방과 공유주방으로 나눠 신청을 받으며, 개별 주방의 경우 서류 평가 후 발표 및 조리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공유 주방은 서류 평가 후 발표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은 역량과 시장성, 성장성 등을 평가한다.
선정 이후 8월부터 9월까지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후 10월부터 12월까지 개별 및 공유주방을 이용할 수 있다. 개별주방 신청자의 경우, 집기 및 시설이 완비된 개별주방 부스를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외식/푸드 창업을 위한 기본 및 심화 교육 과정과 메뉴 개발, 브랜딩, 마케팅 등 오픈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공유주방 신청자의 경우, 집기/시설이 완비된 공유주방을 3개월간 월 20시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외식/푸드 창업을 위한 기본 교육 과정과 푸드메이커를 위한 특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외식창업을 꿈꾸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다양한 교육 및 멘토링을 받고 개별 주방/공유 주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청년푸드창업허브 2기 입점자 모집에 지원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삼아 성공적인 창업의 시작을 만들어낼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