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이 주관하고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달서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 지역 명품 1인 창조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1인 창조기업 신규 입주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방문 접수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구광역시 거주자여야 하며, 1인 창조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로서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창업의지가 강한 자, 그리고 지역에서 명품을 제작 및 서비스하는 숨은 장인으로 1인 창조기업에 해당되는 자이다. 달서구 거주자는 우대한다고 밝혔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로 이루어지며, 심사 결과 고득점 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입주 기간은 협약일로부터 1년이다. 선정되는 기업에게는 공동이용 공간과 운영지원, 기업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동이용 공간은 휴게공간과 교육실, 공용장비실, 회의실/상담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며, 운영지원은 창업, 경영, 세무, 회계 등 창업 교육과 경영, 세무, 기술 등의 자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지원은 디자인 제작 등의 홍보 지원과 온라인, 정책매장 입점 등의 마케팅 판로 지원, 상표·특허 출원 및 인증을 지원하는 지식재산권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정된 공간과 창업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1인 창조기업 혹은 예비 창업자에게 적합한 모집이라고 생각된다. 이번 경험을 통해 창업에 있어 필요한 밑거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