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입주 기업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다양한 산업과 융합되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1인 미디어 기반 창업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1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창작 관련 스타트업이다. 총 14개사를 모집한다.
지원 기업은 투자유치/가치 창출 가능성, 사업 독창성/ 완성도, 기업 및 참여 인력 전문성 또는 지원사업 이해도와 참여 의지에 대한 평가 기준으로 서면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또한, 직무역량, 사업실행역량 및 참여 인력역량에 대한 평가 기준으로 대면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들에게 인프라와 비즈니스에 대해 지원을 한다. 인프라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와 분장실 및 소품실과 같은 1인 미디어 콤플렉스 내 부대시설 예약권 부여를 지원한다. 비즈니스는 사업화 역량교육 및 멘토링, 입주기업과 관련 기관 및 기업 간 비즈매칭, 입주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와 같이 1인 미디어 시장의 확장에 따라 1인 미디어 기반의 창업에 대한 지원 사업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와 아이디이들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