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예술-데이터 매칭 지원사업 데이터기업 모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22년 예술-데이터 매칭 지원 사업 데이터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예술-데이터 매칭 지원 사업은 예술인(단체)를 대상으로 예술작품 창작과 확산에 필요한 데이터와 관련 기술 지원을 통해 예술계 성장 견인 및 지속 가능한 예술 창작 환경을 구축하는 데이터 기반 예술 성장을 목적으로 둔다고 설명했다. 또한 예술 활동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제공하여 예술계 행정부담 경감 및 기술 활용 진입장벽을 완화하겠다고 한다.
지원 분야는 문학, 공연예술, 시각예술, 다원예술, 전통예술 등 기초예술의 전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한다.
신청대상으로는 데이터 기업 예술인(단체)의 사업 목적에 맞는 데이터 서비스 제공 가능한 기업이며, 사업 내용으로는 문화 예술 특화 창작 및 확산 데이터 상품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원 규모는 예술인(단체)와 매칭된 데이터 상품을 제공하고 건수에 따라 지원 규모를 결정한다고 했다.
신청방법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대상별 지원 신청서 및 필수 제출 서류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한다.
본 모집은 3월 29일부터 4월 19일 18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5월 중 나오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미래사업부에서 전화 문의(061-900-2282)와 메일 문의(arko.bigdata@arko.or.kr)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술 분야의 기업이라면 이번 모집에 지원하여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지원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