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예비 창업자 및 7년 이하의 기 창업자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국책사업 수행 센터인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2일부터 3월 24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7년 이내 1인 창조기업 및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 창업자이다. 방송·영상, 스마트/미디어 콘텐츠 분야 관련 업종을 우대한다.
선정 절차는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로 이루어지며, 입주 계약은 4월 중순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4개사이며, 입주 기간은 6개월이다. 연장 평가 후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2년 입주할 수 있다.
선정되는 기업에는 공간, 창업 교육, 자문&컨설팅, 선택형 사업, 네트워킹, 사업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간 지원은 임대료 및 관리비를 전액 면제하며, 세미나실과 회의실, 네트워킹 존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창업 교육은 창업 맞춤형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및 제공하며, 자문&컨설팅은 분야별 전문가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행할 예정이다. 선택형 사업 지원은 수요 맞춤형 기업을 지원하며, 업체당 최대 3백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네트워킹은 입주/졸업기업 및 타 기관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며, 사업연계 지원은 정부 및 민간기관 주체 각종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며 내외부 기관 네트워킹 협업 등 사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대료와 관리비를 전액 면제받으며, 다양한 컨설팅과 네트워킹을 경험할 수 있는 입주기업 모집은 초기 스타트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런 모집을 발판 삼아 성장할 좋은 기회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