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여성발전센터, 여성기업창업보육센터 신규입주기업 모집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문분야의 기술을 갖춘 여성창업자와 예비창업자 지원을 위해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에서 운영하는 여성기업창업보육센터 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24일부터 3월 23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새로이 사업을 시작하려는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사용 신청일을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을 한 지 2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여성창업자이다.
서울시 여성발전센터 또는 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 수료자 및 서울시 창업스쿨 교육과정 이수자와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의 기업형태인 경우엔 우대한다고 밝혔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입주자 최종 발표는 2022년 4월 예정이다. 입주 기간은 입주일로부터 1년이며, 우수 업체는 최대 3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선정되는 기업은 자료실, 회의실, 휴게실, 스튜디오, 창고 등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영, 세무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분야 자문을 연계 지원한다. 또한, 각종 박람회 및 외부교육을 지원하며, PC, 컬러프린터, 복사기, 스캐너, 팩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 공간과 자문, 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많은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이 창업을 시작하려는 여성 예비창업자나 여성창업자들에게 성장할 큰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