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BMC창업보육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동국대학교 BMC창업보육센터 에서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7일부터 3월 18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우수한 기술 또는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5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이며, 입주 확정 시 본점 소재지를 창업보육센터로 이전이 가능하며 지원 제한 사항에 포함되지 않는 기업이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심사에서 지원 자격을 확인하고 신청 작성 내용을 평가하며, 2차 발표 심사에서 서류 심사 통과자에 한해 발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창업자의 역량과 경영능력, 기술성, 시장성 등을 통해 평가한다고 밝혔다.
입주 기간은 기본 3년이며 입주 후 1년 단위로 연장 심사 후 재계약을 체결하여 최대 5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4년 차에 계약을 희망할 경우, 보육사업 발전기금 및 성공부담금 납부를 전제로 연장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에는 다양한 내용이 지원된다. 입주기업 간 협력을 지원하고, 동국대학교 교원·연구원 등과의 산학협력 관계, 동국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의 기술 이전 연계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의 개인 건강검진 프로그램 할인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기간 입주를 할 수 있으며, 네트워킹과 기술 이전 연계 등 다양한 내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스타트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이런 기회를 발판 삼아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들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